이룰수 없는 꿈을 꾸고 이길수 없는 적과 싸우며, 이룰수 없는 사랑을 하고 견딜 수 없는 고통을 견디고, 잡을수 없는 저 하늘의 별도 잡자. - 세르반테스

IT도서후기

[한 입 크기로 잘라 먹는 리액트 도서 리뷰]

별구르미 2023. 4. 10. 12:29

안녕하세요. 

티스토리 계정생성 후 첫 글을 올리게 되었네요. 

지난주 초에 본 도서[한 입 크기로 잘라 먹는 리액트] 구매 후 빠르게  읽어보고 있어요. 

제가 알고 있는 부분과 모르는 부분에 대한 차이점을 파악하면서 빠르게 진도를 나가고 있어요. 

 

본 책의 구성의 경우에는 JS의 기초부터 다루고 있었어요. 

1장부터 3장까지는 JS 기초문법 및 변수에 대한 설명 부터 NodeJS 즉 패키지관리 방법까지 

다루고 있는 책이었어요. 

 

본 책을 읽으면서 잘 모르는 부분도 있었고, 잘 아는 부분도 있었으며, 제가 3장까지 읽어본 결론은 본 책은 

JS를 잘 모르는 분이 처음으로 접해도 충분히 잘 따라 오실 수 있겠다 싶은 책이었어요. 

 

금주부터 4장 들어가는데요.

4장부터는 리액트 설치부터 리액트에 대하여 본격적으로 들어갑니다. 

앞으로도 읽어보면서 또 소개해드리고 싶은 부분이 나온다면 소개할게요. 

 


제가 그동안 제 사이트를 라라벨로 만드느라 이제서야 다시 보고 있는데요. 

최근 nodejs 도 같이 보고 있어요. 

지금 본 책으로 5장 들어와서 보고 있고, 예제 코드들은 오류없이 잘 동작합니다. 

다른교재에는 오타로 인해서 또는 버전 문제로 예제코드가 동작이 안 되는 경우가 많은데 본 책은 아직까지는 오류 없이 모든 예제가 잘 동작합니다.  

참고하셨으면 해서 이렇게 첨언합니다.

- 2023.05.23

 

예제 작성해서 만들어서 제 서버에 배포해 봤습니다. 하위로 접속하시면 예제 1번 실행되는 모습 보실 수 있습니다. 제가 2차도메인으로 연결하려고 했다가 제가 지금 설치된 보안인증서가 2차도메인을 지원하는 인증서가 아니라써 포트로 셋팅 잡았어요.

http://pinkdreams.kr:3030

 


http://www.yes24.com/Product/Goods/118092771

 

한 입 크기로 잘라 먹는 리액트 - YES24

자바스크립트 기초부터 애플리케이션 배포까지처음 시작하기 딱 좋은 리액트 입문서이 책은 웹 개발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프레임워크인 리액트 사용 방법을 소개합니다. 인프런, 유데미에

www.yes24.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