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룰수 없는 꿈을 꾸고 이길수 없는 적과 싸우며, 이룰수 없는 사랑을 하고 견딜 수 없는 고통을 견디고, 잡을수 없는 저 하늘의 별도 잡자. - 세르반테스

일상이야기

[모꼬지] 를 소개합니다.

별구르미 2023. 4. 22. 12:07

안녕하세요. 

모꼬지를 소개하려고 이 카테고리에 첫 글을 올려요. 

"모꼬지"  명사로는 놀이나 잔치 또는 그 밖의 일로 여러사람이 모이는 일이라는 뜻을 가진 순 우리말입니다. 

 

제가 본 사이트를 만들게 된 계기는 그동안 10여년간 일하다가 잠시 쉬면서 하나씩 만들어 본 것들을 본 사이트에 하나씩 합치려고 합니다. 

 

여기에는 퀴즈 스타일이 주를 이루고 있어요. 

이 사이트를 오픈 하기 위해서 부랴부랴 카페24에 가상서버 신청하고 OS만 설치한 상태에서 맨땅에 헤딩 하면서 셋팅 잡았어요. 잡으면서 부딪히고 해결하고 했던 것들은 우분투 카테고리에 가시면 있으니 필요한 분들은 참고해주시고 제가 부딪혔던 문제와 여러분이 부딪히는 건 다를 수 있다고 봐요 서버쪽 문제가 다양하니까요. 

그래서 제가 올린 내용이 정답은 아닐 수 있어요. 만약 제가 잘못 적은 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부탁드리며 본 사이트 소개합니다. 

아직은 PC에 최적화 되어 있어요. 

모바일에 최적화 시키기는 작업 및 몇가지 작업이 더 남아 있는 상황인데 오늘 오전에 작업 도중 systemctl 오류가 발생해서 잠시 Stop 상태입니다. 

아직 이미지 meta 관련 SEO 부분도 안된 상황이라 아래처럼 나오는 거 양해 해주세요. ㅎㅎ 티스토리에서 N000 블로그 이미지가 떠서 좀 아이러니 하네요. 

http://pinkdreams.kr 

 

모꼬지

모꼬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꼬지는 순우리말로 놀이 라는 뜻을 가지고 있어요. 여기서 이용하시는 모든 것들은 제가 약 10여년간 스터디를 하면서 재미로 만든 것들을 하나로 모아둔

pinkdreams.kr

 

  • 2021년도 오미아걸 퀴즈(미라클은 다 아시죠?)
  • 구구단 퀴즈 (50문항) = 페이지 열림과 동시에 타이머 가니 빨리 빨리 풀어야 합니다. 입력창에 답 적고 엔터치세요. 그럼 커서 다음문항으로 넘어갑니다. 누가누가 빨리 푸는지 ㅎㅎ 도~전! 랭킹 도입 예정입니다. 아직은 없어요.
  • 십구단 퀴즈 (50문항) = 제가 테스트 했는데 너무 어려워요.. 뭐야 이게 왜 이래 숫자가 커져? 그래도 400 은 안 넘어요~ 왜냐하면 19단 이니까 아 썰렁해 아재개그 죄송합니다.
  • 원소주기율표 = http://pink1000.cafe24.com 에 가시면 동일하게 있죠? 퀴즈도 거기 있어서 이용하시고, 여기도 곧 도입 예정이에요. 하나씩 옮겨오면 pink1000.cafe24.com 은 폐쇄합니다.
  • 신조어퀴즈 = 요즘 MZ세대들과 대화가 힘든분들 위해 퀴즈로 만들어 보았어요. 난 얼마나 알고 있을까요? ㅎㅎ 문제는 상시 추가 됩니다. 현재 40문항 중 20문항이 랜덤으로 나오도록 구현되어 있습니다.
  • 로또번호 생성기 = 말이 필요 없죠. 자동과 반자동 그리고 게임을 몇 번 하실 건지에 대해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pink1000.cafe24.com 에서 서비스 하던 것보다 고도화 되었습니다.
    • 1) 지난회 당첨번호를 가져와 화면에 보여줍니다.
    • 2) 최근4-8주차 중 가장 빈도가 높은 숫자를 6개 보여줍니다.
    • 3) 내가 고르고 싶은 숫자의 범주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 4) 예외 숫자를 입력하여 랜덤에서 제외할 수 있습니다.
    • 5) 포함 숫자를 입력하여 랜덤하게 나올 때 본 숫자를 포함시켜 나오도록 할 수 있습니다.
    • 6) 체크박스 선택 시 포함숫자들이 필히 들어가도록 할 수 있어요.